서울시, 국민대 등 5개 대학에 성평등 캠퍼스 조성
상태바
서울시, 국민대 등 5개 대학에 성평등 캠퍼스 조성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1.2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이 이수진 국민대 학생생활상담센터장·안석모 동국대 인권센터장·이은경 명지대 성희롱성폭력 상담소장·김성림 서일대 학생상담센터장·유근선 인덕대 학생상담센터장 등 관계자들과 성평등 캠퍼스 조성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시가 지난 21일 데이트폭력·학내 성폭력 근절을 위해 국민대·동국대·명지대·서일대·인덕대 등 총 5개 대학과 ‘안심서울, 성평등 캠퍼스 조성’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 내 젠더폭력·데이트 폭력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대학생들의 문화,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예방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의도다.

협약에 따라 5개 대학 폭력예방교육 담당기관은 △데이트 폭력 근절을 위한 교육·캠페인에 참여할 대상자 발굴, 추천 △최근 발생하는 데이트폭력 사례들을 담아 폭력 예방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대학축제 시 데이트 폭력 근절 캠페인 실시, 성평등 관련 체험형 부스 운영 등을 통해 대학생들의 성 인식·연애관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학내에서 유사한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성평등한 캠퍼스 조성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최근 증가하고 있는 교환학생(중국, 베트남 등) 중 문화적 차이·성 인식 차이로 학내 관계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을 적극 발굴,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대학은 문화를 선도하는 곳으로 대학문화가 바뀌면 우리 사회 전반이 변화할 수 있을 것이고 그런 의미에서 대학 내 성평등 의식 확산은 데이트 폭력 근절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 또한 성평등한 캠퍼스 조성을 통해 여성을 포함한 시민들이 더욱더 안전하고 행복한 서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