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대표이사에 ‘로베르토 렘펠’ GM 수석 엔지니어
상태바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대표이사에 ‘로베르토 렘펠’ GM 수석 엔지니어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8.11.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대표이사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대표이사에 ‘로베르토 렘펠’ GM 수석 엔지니어가 내정됐다.

21일 GM에 따르면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이사회에 본사의 주요 핵심 임원을 임명함으로써 연구 개발과 디자인 업무에 경영 집중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은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이사회에 △로베르토 렘펠 GM 수석 엔지니어 대표이사 △마이클 심코 GM 글로벌 디자인 부사장 △샘 바질 GM 글로벌 포트폴리오 플래닝 부사장 △짐 헨첼 GM 글로벌 차량 인테그리티 부사장 △딘 가드 GM CO2 전략 및 에너지센터 임원 △앨버트 나자리안 GM 글로벌 제품 개발 재무 임원 및 성장시장 차량 프로그램 CFO 등 임원을 임명했다.

배리 엥글 사장은 “로베르토 렘펠 신임 사장은 GM 글로벌 및 한국GM 엔지니어링 근무 경력을 통해 쌓은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의 장기적인 발전과 성공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배리 엥글 사장은 “마이클 심코 부사장과 샘 바질 부사장이 이사회에 임명됨으로써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는 미래제품 개발 계획을 글로벌 팀과 직접 협업해 나갈 것”이라며 “두 부사장은 모두 수년 동안 한국에서 일한 경험을 통해 회사 및 시장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심코 부사장과 바질 부사장은 GM의 글로벌 핵심 임원으로서 한국에서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GM의 글로벌 운영 정책을 통합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덧붙였다.

GM은 올해 7월 한국GM이 차세대 소형 SUV 프로그램의 글로벌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임무를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에 대해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한국에서의 지속적인 경영에 대한 본사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젬 사장은 “우리는 한국에서 GM의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밟아가고 있다”며 “제품 생산 및 개발을 위해 주주로부터 상당한 투자를 받고 있고, GM의 핵심 임원을 신규 법인의 이사회에 지명함으로써 미래에 더 많은 글로벌 업무를 선점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GM은 GM, 산업은행, 직원, 노동조합, 협력사, 대리점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긴밀히 협력해 한국 시장에서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