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신동아건설, 일사일촌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신동아건설, 일사일촌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8.11.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신동아건설 임직원과 덕전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동아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신동아건설은 21일 일사일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강원도 영월 덕상2리 덕전마을 주민들과 함께 본사 대강당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올해로 열두번째를 맞은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덕전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유도해 유통 및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장터에서는 표고버섯, 고춧가루, 수수쌀, 죽염된장 등 지역 특산물과 다래청, 천연식초 등 덕전마을에서 직접 만든 상품도 판매됐다. 특산물은 시중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신청한 임직원들에게 공급됐다. 

이인찬 신동아건설 대표이사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12년째 행사를 갖고 있는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마을의 농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직거래 장터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동아건설은 2007년 덕상2리 마을과 일사일촌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농번기 일손 돕기,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등의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