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홍준표 복귀 격하게 환영...개그계 위협할 것”
상태바
정의당 “홍준표 복귀 격하게 환영...개그계 위협할 것”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11.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복귀, 수구보수 소멸이라는 대업에 한걸음 더 다가서"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현실 정치' 복귀 선언과 관련해 정의당이 정계복귀를 환영하고 나섰다. ‘격하게 환영’이라는 정의당의 논평에는 홍 전 대표의 복귀로 수구보수의 소멸이라는 대업을 이뤄주길 바란다는 비판의 뜻이 담겼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20일 서면 브리핑에서 “수시로 현안에 미주알고주알 참견하는 바람에 언제 떠났는지 국민들은 인지도 못했지만 복귀를 한다니 일단은 격하게 환영을 한다”고 했다. 이어 “모두가 알다시피 홍 전 대표의 복귀를 바랐던 국민들의 열망은 높기 그지 없었다”면서 “홍 전 대표가 꼭 자유한국당의 종신 대표직을 맡아서 수구보수의 소멸이라는 대업을 이뤄주길 바라고 있었는데 이제 그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고 했다.

최 대변인은 이날 홍 전 대표가 SNS에 올린 글을 언급하며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오늘 홍 전 대표는 복귀의 변에서 ‘나라가 통째로 넘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면서 “누구한테 넘어가고 있다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홍 전 대표의 복귀로 자유한국당에게 넘어갈 가능성은 0에 수렴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홍 전 대표는 또 ‘최근 국민들의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의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면서 “어느 나라 국민들인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대한민국 국민들은 아닌 듯 하다”고 했다.

최 대변인은 과거 홍 전 대표의 발언들이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줬었다는 점을 들며 “예정대로 내년 2월 자유한국당의 전당대회가 열린다면 홍 전 대표는 다시 대표직에 도전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반드시 금의환향하여 수구 보수의 거목으로 다시 한 번 우뚝 서서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주길 기대한다”면서 “홍 전 대표에게 통째로 시장을 뺏기지 않으려면 개그계는 특단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