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아르투아, ‘당당하게 칼퇴하세요’ 캠페인
상태바
스텔라 아르투아, ‘당당하게 칼퇴하세요’ 캠페인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11.2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나생명·GS건설과 정시 퇴근 독려 이벤트 열어…‘칼퇴는 권리’ 온라인 광고도 방영
사진=오비맥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벨기에 전통의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주 52시간 근로제 시행에 발맞춰 직장인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선보인다.

20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워라밸 모범 기업’으로 손꼽히는 라이나생명보험, GS건설과 함께하는 이번 스텔라 캠페인은 ‘칼퇴는 권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직장인들의 정시 퇴근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라이나생명보험은 오전 9시에 출근해 오후 5시에 퇴근하는 ‘9-to-5제’를, GS건설은 건설업계 최초 주 52시간 근로제를 각각 조기 도입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를 위해 21일 라이나생명보험, 오는 28일 GS건설 사옥에서 깜짝 퇴근 독려 이벤트를 연다. 당일 오후 6시 서울 강남과 광화문에 위치한 참여사 사무실에서 라이브 음악을 연주, 임직원들에게 캠페인을 맞아 특별 제작된 스텔라 패키지를 전달하며 정시 퇴근을 독려할 예정이다.

스텔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온라인 광고도 방영한다. 이 광고는 맥주 거품을 걷어내는 ‘스키밍’ 장면을 통해 불합리한 야근은 단칼에 거절하겠다는 단호한 의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오늘의 칼퇴를 내일로 미루지 말 것’·‘퇴근 거절은 거절한다’ 등 재치 있는 문구를 담은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로제가 도입된 지 4개월이 지났지만 아직 저녁이 있는 삶을 누리지 못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과 삶의 균형이 주는 일상 속 즐거움의 가치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