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2018년 하반기 신입 일반직(보훈)·경력 운영직 공개채용
상태바
수자원공사, 2018년 하반기 신입 일반직(보훈)·경력 운영직 공개채용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1.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26일까지 일반직 5급 신입사원(보훈)과 운영직 6급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일반직 5급 신입사원은 사회형평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국가유공자 등 예우·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취업보호, 취업지원 대상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연령, 학력, 전공의 제한은 없으며 지정된 어학요건(토익 600점 이상 등)을 충족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행정 4명 △토목 4명 △전기 4명 △기계 3명 △환경 3명 △전자통신 2명으로 총 20명이다.

이어 운영직 6급 경력사원의 경우 입사 후 밸브, 펌프·수차발전기 등 주요시설보전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전기, 기계 등 관련 분야 필수자격증(기능사 이상)과 4년 이상의 관련 경력을 보유한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연령과 학력 제한은 없으며 선발인원은 한강권역 4명, 금영섬권역 4명, 낙동강권역 4명으로 총 12명이다.

채용전형의 경우 일반직 5급 신입사원은 1차 국가직무능력표표준(NCS) 필기시험, 2차 직무PT면접(성격검사포함), 3차 역량면접이다. 또 지원자의 연령·학력·전공 등을 고려하지 않은 투명하고 공정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된다.

운영직 6급 경력사원의 채용전형은 1차 직무지식평가, 2차 자격요건 적·부 심사, 3차 직무PT면접(성격검사포함), 4차 역량면접 순이다.

한편 수자원공사는 입사 지원자들에게 신속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기업 최초로 인공지능 챗봇의 일대일 상담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