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온라인여행사 통한 중국인 韓단체관광 상품 판매 전격 허용
상태바
中, 온라인여행사 통한 중국인 韓단체관광 상품 판매 전격 허용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8.11.1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트립, 한국 단체관광 상품 홈페이지 게시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한중간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갈등 이후 중국 당국이 금지했던 온라인여행사를 통한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가 전격적으로 허용됐다. 단 단체관광에서 사드 기지의 부지를 제공한 롯데그룹 계열 회사를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조건이 붙었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은 14일 본사 임원 회의에서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결정하고 이날 오후 단체관광 상품을 홈페이지에 일제히 올렸다.

중국 내 관광업계 소식통은 “중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씨트립이 한국 단체관광 상품을 취급하기로 하고 오후에 관련 상품 판매에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씨트립을 시작으로 모든 온라인 여행사들이 한국 관광상품을 파는 수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씨트립 내 중국인의 한국 단체관광 상품은 전국적으로 판매되며 현재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 광저우(廣州) 출발 상품이 모두 검색된다. 씨트립 홈페이지에는 강원도와 서울을 묶은 4박5일 단체관광 상품을 비롯해 서울 5일짜리 단체여행 등 다양한 상품이 소개돼있다.

단 오프라인 중국 여행사를 통한 한국행 단체관광이 허용된 지역들과 마찬가지로 롯데호텔, 롯데백화점 등 사드 기지의 부지를 제공한 롯데그룹 계열 회사를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단서가 붙었다.

중국 당국의 이번 조치는 지난달 말 쑤저우(蘇州)에서 열린 한중일 관광장관 회의 당시 중국이 한국과의 관광협력에 우호적인 모습을 보인 이후 나온 것이다. 이번 조치에는 지난해 12월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 이후 중국 당국이 관광 제한을 연내에 풀어 한중관계를 복구시키겠다는 의도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