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인도 결연아동 위해 학업환경 개선·특별 수업 진행
상태바
아시아나, 인도 결연아동 위해 학업환경 개선·특별 수업 진행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8.11.1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19명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인도 델리 북서쪽에 위치한 ‘마하비르 엔클라브’ 마을의 ‘빨람 학교’를 방문해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지난 12일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과 결연 아동들이 체육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인도 저소득층 결연아동들을 위해 학업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하고 한국어 말하기 대회 우승 상금을 후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임직원 봉사단 19명이 인도 델리 북서쪽에 위치한 ‘마하비르 엔클라브’ 마을의 ‘빨람 학교’를 방문해 교실 장판 교체, 페인트칠 등 학교 시설을 보수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수업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2015년부터 이 지역 저소득층 아동 100명과 1대 1 결연을 맺은 후, 매월 소정의 임직원 후원금을 통해 아이들의 학비, 학용품, 간식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4번째다.

특별 수업은 스노우볼 만들기, 에코주머니 꾸미기 등 저·고학년 연령별 수준에 맞는 맞춤식 수업으로 진행됐다. 또 임직원 봉사단은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야외활동의 기회가 없는 학생들과 인근 놀이공원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봉사단도 작년에 이어 2년째 봉사활동에 참여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치과 진료와 구강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인도 한국어 말하기 대회’ 후원사로 참여했다. 대회는 지난 12일 주인도한국대사관 신봉길 대사, 주인도문화원 김금평 원장 및 아시아나항공 임직원과 대회 참가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 델리 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입상자들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도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지에서도 현지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수년째 진행하며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