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창립 50주년 맞아 기념관 개관
상태바
KPGA, 창립 50주년 맞아 기념관 개관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8.11.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주가 자신이 기증한 물품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PGA.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1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PGA 빌딩 1층에서 KPGA 기념관 개관식을 가졌다.

1968년 창립해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KPGA는 창립기념일인 11월 12일에 맞춰 기념관을 오픈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KPGA 기념관에는 한국프로골프의 발전을 이어온 지난 50년의 역사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12명의 KPGA 창립회원 소개와 KPGA를 이끌어온 레전드 선수들의 활약상 그리고 코리안투어의 상징적인 기록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특히 문화재로 등록된 국내 1호 프로골퍼 (故)연덕춘 고문의 골프 클럽 세트와 일제강점기였던 1941년 일본오픈에서 우승하며 품에 안은 우승 트로피도 전시돼 있다.

양휘부 KPGA 회장은 “KPGA 기념관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담겨있는 공간으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지난 50년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더 밝은 앞날을 모색하기 위한 의미가 담겨있다”면서 “1968년 11월 12일 KPGA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50년 동안 한국프로골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애쓰신 회원들과 골프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 본 행사에 참석한 최경주는 “6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프로 스포츠 단체 KPGA가 지금까지 굳건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그 동안 KPGA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많은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 분들의 사랑을 가슴에 새길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