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베트남 퀴논시에 1억5000만원 상당 ‘해피버스’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베트남 퀴논시에 1억5000만원 상당 ‘해피버스’ 기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11.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베트남 퀴논 시청에서 성장현 용산구청장(맨 왼쪽), 김정호 아모레퍼시픽 법무 Unit장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 응오 황 남 퀴논시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퀴논시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버스 기증식이 진행됐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002790]은 지난 9일 베트남 퀴논 시청에서 용산구 대표단과 1억5000만원 상당의 ‘해피버스’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과 용산구청이 함께 베트남 퀴논시에 기증하는 ‘해피버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하여 베트남 현지에서 버스를 구매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베트남 퀴논시는 도로·통신 등의 인프라가 열악해 지역 인구 29만명 중 도심 외곽에 거주하는 10만명 상당의 주민들이 의료·행정 등의 공공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받지 못하고 있다. 이를 위해 퀴논시는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와 행정 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으나 재정적 어려움으로 이동수단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본사가 위치한 지역이자 퀴논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용산구청과 함께 퀴논 시민의 편의를 위해 45인승 대형버스 신차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김정호 아모레퍼시픽 전무는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역사를 함께한 용산구와 함께 이웃 국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교통 인프라가 부족해 불편을 겪고 있는 퀴논 시민들이 더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5년 전에도 퀴논시 보건 센터에 백내장 치료 장비를 기증하는 등 퀴논시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또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2015년~2017년 베트남에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78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171명의 여성 암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