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문화·체육 공연·전시
관광공사, 광화문광장서 '관광 아이디어 상품 플리마켓' 개최
한국 전통의상을 체험 중인 외국인 관광객.<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관광 크라우드펀딩 참여 활성화 및 국내 관광중소기업의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9~10일까지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관광 아이디어 상품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관광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0월까지 크라우드펀딩을 성공한 관광중소기업과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등 30여개 업체의 상품을 시민이 직접 구입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선물하기 좋은 기념품부터 이색적인 체험여행 상품과 모바일 기반의 새로운 관광 IT서비스까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 청년 버스커들의 음악공연과 마술공연이 시간대별로 진행되고, 다양한 경품이 걸려있는 현장 퀴즈 이벤트와 슬라이딩 퍼즐 맞추기, 전통의상 체험 등 볼거리·체험거리도 준비돼 있다.

공사는 지난해 처음 관광기업에 대한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실시했다. 참여 기업에는 △비즈니스모델 분석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 등 맞춤형 기업컨설팅 제공 △투자유치 역량강화 전문 교육 초청 △크라우드펀딩 수수료 및 마케팅 콘텐츠 제작비 지원 △대국민 홍보 연계 이벤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함경준 공사 관광일자리실장은 “관광 크라우드펀딩을 활성화시켜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채널을 제공하고,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천규 기자  kck-1009@hanmail.net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