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청, ‘제16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한강청, ‘제16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나헌영 기자
  • 승인 2018.11.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헌영 기자] 한강유역환경청은 1일 본청 대강당에서 ‘제16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한강 사진 공모전은 일상 속에 함께하는 한강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16회째 대회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상·하류 지역주민 간 상생과 협력, 치유의 메시지를 담은 ‘함께 누리는 한강’을 주제로 공모전이 진행됐다.

접수된 총 2043점의 작품(657명 참여, 1인 최대 5작품 접수 가능)은 주제표현력,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예술계 전문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그중 2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망원 한강공원에서 촬영한 ‘잊지 못할 추억 속의 한강’ 작품으로 대상에 선정된 박주원 씨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강청은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4명을 포함한 수상자 21명에게 환경부장관상, 한강유역환경청장상 등 상장과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 대회 수상작들은 지난 5월 진행한 한강 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들과 함께 탁상달력을 제작 후, 교육기관 등에 무료 배포해 많은 사람들에게 한강의 아름다운 모습을 알릴 계획이다.

나정균 청장은 “한 컷의 사진이 찍은 사람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되고, 때론 감상하는 사람에겐 생각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통해 시민들이 한강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