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상태바
삼성증권,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8.10.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삼성증권은 지난 17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29일 혔다. 

삼성증권이 업계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방카슈랑스’시스템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전용 보험 상품을 직접 설계하고 청약해 입금까지 완료할 수 있다. 

설계사의 빈자리는 ‘상품비교’메뉴가 대신한다. 상품비교 메뉴를 활용하면 연금보험, 저축보험, 보장성보험 등 자신의 목적에 맞는 보험의 종류를 고른 후, 해당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입 절차도 4단계로 간소화했다. ‘상품 비교’ 단계가 끝나면 ‘예상수령액 확인’, ‘필요정보 입력’, ‘보험료 입금’ 등 3단계만 거치면 가입이 완료된다. 

가입 이후 사후관리도 원터치로 가능하다. 삼성증권 비대면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전용보험상품에 가입하면, 삼성증권 지점에서 판매중인 동일 유형의 상품에 가입할 때 보다 사업비용(계약체결비용, 관리비용 등)을 약 24% 가량 절약할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젊은 직장인을 중심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한 금융거래의 니즈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이러한 니즈에 발맞춰 다양한 보험상품을 꼼꼼히 비교하면서도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생명보험협회 통계연감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시작된 온라인 방카슈랑스의 월납금액(초회보험료 기준)은 2016년 5억원에서 2017년 20억원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또 신규 가입고객의 80% 이상이 핀테크 활용율이 높은 30~40대다. 이 밖에 삼성증권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보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두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