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소대성 나비스 대표 "향기와 항균 모두 잡은 기능성 이불"
상태바
[인터뷰] 소대성 나비스 대표 "향기와 항균 모두 잡은 기능성 이불"
  • 강미화 PD
  • 승인 2018.10.2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기능성 마이크로캡슐 솜을 개발해 이목을 집중 시킨 기업이 있습니다.  기능성 침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 (주)나비스입니다.

이불 솜 전문기업인 나비스는 46년 솜 제조 노하우에 기술을 결합해 '기능성 마이크로캡슐 솜'을 개발했습니다. 일명 '아로마 슬립'인데요. 편백 오일이 함유된 마이크로캡슐을 솜에 부착하는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주)나비스 소대성 대표를 박한나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나비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소대성 대표] 네 저희 회사는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기능이 있는 이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히 1972년부터 이불에 들어가는 솜, 특히 기능성 있는 솜에 집중하는 회사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기자] 나비스의 이불, 일반이불과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점이 차별화되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소대성 대표] 일단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향기를 맡을 수 있겠습니다. 저희가 만든 이불에는 무려 9가지, 로즈마리, 로즈, 라벤다, 피톤치드 등 이런 9가지의 다양한 향기를 맡을 수 있는데요 이런 향기는 단순한 향기뿐만 아니라 사람의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편안한 숙면을 이루는데 굉장히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자]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역할까지 하는 향기, 그 지속력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향기가 얼마나 지속되나요?

[소대성 대표] 네 약 1년 정도, 1년 이상 지속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국의류시험위원회에 세탁실험을 해 본 결과 45번을 세탁해도 그 향기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인증 받았습니다. (향기를) 방향제 형태로 뿌리고 나면 시간이 지나면 향이 사라지지만 저희 향기 이불은 향기를 잡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즉 향기가 나는 물질을 마이크로캡슐에 가둔 다음에 서서히 그 향기가 방출되도록 하는 기술로서 만든 향기이불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네요.

[기자] 향기 이외에도 다른 기능들로 호평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있나요?

[소대성 대표] 지금 향기 이불에는 향기 기능 말고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세균을 잡아주는 향균 기능하고 두 번째는 요새 아토피 피부의 원인이 되고 있는 집먼지진드기를 쫒아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특히 집먼지진드기 기피율은 98%에 이르는데 실제적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겪고 있는 그런 환자들에게는 나름대로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자] 앞으로의 사업 계획이 궁금합니다.

[소대성 대표] 마이크로캡슐이 들어 있는 향기 이불은 사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기능성 이불입니다. 지금까지는 유통업체와 주로 외국을 중심으로 판매를 해 왔는데요. 앞으로는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기 위해서 저희가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그동안 해온 사업과 일관되게 좋은 솜을 만들고자 하는 의미로 ‘리솜’이란 브랜드를 런칭했고 더불어 쇼핑몰도 오픈을 했습니다. 쇼핑몰이나 ‘리솜’을 통해서 많은 소비자들이 저희 제품을 알게 되고 저희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희망하고 있습니다.

[기자] 마지막으로 한 마디하신다면?

[소대성 대표] 저희 나비스는 지금까지 좋고 편안한 이불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이불을 만들어 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기능성 이불을 만드는 벤처기업으로서 기억되고 싶습니다. 세계최초로 향기 이불을 만들었고 지금 체온을 조절하는 이불과 무게를 조절하는 이불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이불로 편안한 잠자리를 책임지고자 앞으로 계속 노력하는 회사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많이 지켜봐 주시고 사랑해 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