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맞춤형 혜택으로 충성 고객 적극 공략
상태바
신라면세점, 맞춤형 혜택으로 충성 고객 적극 공략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10.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라클럽’ 도입 이후 국내몰 일 평균 매출 약 20% 늘어
신라면세점 뷰티클래스 진행 모습.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자사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충성고객 잡기에 적극 나섰다.

24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구매 금액에 따른 수직적 구조의 기본 멤버십 외에 고객 특성에 따라 라라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라라클럽은 신라인터넷면세점이 면세점 업계 최초로 도입한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로 ‘탐나라 클럽’, ‘즐겨라 클럽’, ‘피어라 클럽’, ‘꿈꿔라 클럽’, ‘이어라 클럽’ 등 5가지 클럽으로 구성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라라클럽 도입 이후 신라인터넷면세점 국내몰 일평균 매출은 약 20% 증가했다.

화장품과 향수를 주로 구매하는 고객으로 이루어진 피어라클럽 고객은 신라면세점이 진행하는 뷰티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안나수이’, ‘어딕션’, ‘한’, ‘클라리소닉’ 등의 브랜드와 함께 하는 4회의 뷰티클래스가 예정돼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피어라 클럽 고객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피어라 클럽 회원은 △화장품·향수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 상시 추가 적립 △인기 화장품을 추가 혜택받아 구매할 수 있는 ‘클럽딜’ △뷰티 브랜드 테스터 제품 증정 행사 △인기 브랜드 구매 고객 대상 선물 증정 이벤트 등 매 월 새롭게 진행하는 화장품·향수 제품 관련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해외 출국 빈도가 높고 신라인터넷면세점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으로 구성된 탐나라 클럽 고객은 신라호텔의 ‘신라 S멤버십’ 카드 연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라 S멤버십은 신라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유료 멤버십으로 △서울신라호텔 무료 숙박권 1매(2인 기준, 조식 포함)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식사권 1매 △서울 및 제주신라호텔 레스토랑 상시 할인 △서울 및 제주신라호텔 객실 요금 상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라라클럽의 각 클럽 특성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클럽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