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부산서 화재예방 주거환경개선 활동
상태바
포스코건설, 부산서 화재예방 주거환경개선 활동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8.10.2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취약 가정 106곳에 소방시설 설치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이 부산소방본부, 해운대소방서, 강서소방서 관계자들과 화재예방 안전점검과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매일일보 이동욱 기자] 포스코건설이 부산지역 화재취약 가정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부산소방본부, 해운대소방서, 강서소방서와 함께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안전점검과 주거환경개선활동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해운대 엘시티 더샵, 명지지구 복합개발 현장 직원들도 봉사단원으로 참여한다.

봉사단원들은 화재에 취약한 가정 100곳에 화재예방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6가구에는 벽지·장판 교체·전기배선 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작은 도움을 드린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깨끗하게 바뀐 환경에 연신 고마워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낀다”며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3년 화재예방주거환경 봉사활동을 시작해 매년 전국 각지에 소재한 현장 임직원들과 지역 소방서 대원들이 함께 화재 위험에 노출된 가정의 집수리와 화재예방시설 설치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포스코건설은 올해 5월 인천지역을 시작으로 경기, 대전, 부산 등지에서 총 596가구를 대상으로 화재예방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