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31일 '찾아가는 심리상담' 개최
상태바
수원대, 31일 '찾아가는 심리상담' 개최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8.10.2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 다양하게 진행
수원대학교 전경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수원대학교는 학생생활상담연구소가 오는 31일 종합강의동에서 '찾아가는 심리상담'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에 있던 △나를 찾아 떠나는 마음 여행 △쉼과 치유가 있는 정신건강 캠페인 △몸 마음 건강 지킴이이란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 만 아니라 △데시벨로 보는 마음의 소리 △봉담주민센터 대사증후군 몸 마음 챙김 캠페인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학생생활상담연구소장 김정인 교수는 “전문 상담가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성격과 대인관계 등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심리 상담과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로상담, 디퓨저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제공해 평소에 심리 상담에 대한 문턱이 높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심리 상담은 문제 있는 사람만 받는다는 편견을 깰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학생생활상담연구소는 그동안 '찾아가는 심리상담'뿐 아니라 미술이나 영화 등을 이용한 심리 검사와 개인 상담을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상담'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소통과 관계 역량을 겸비한 성숙한 전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심리와 정서에 도움 되는 다채로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