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영종지구, ‘영종국제도시’로 명칭변경
상태바
IFEZ 영종지구, ‘영종국제도시’로 명칭변경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8.10.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영종지구의 명칭이 ‘영종국제도시’로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울러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영종지구 개발계획(변경안)’을 오는 23일자로 관보에 게시한다.

IFEZ의 3개 지구 가운데 청라지구가 지난 2011년, 송도지구가 2014년 각각 국제도시로 명칭이 변경됐으나 영종지구는 그동안 지정 당시 명칭이 그대로 사용돼 주민들의 불만이 많았다.

지금까지 영종국제도시, 영종·용유·무의국제도시, 용유무의관광도시 등 명칭과 관련하여 지역 주민간 의견이 분분하고 대립하는 양상까지 빚어졌다.

경제청은 △현재 영종지구의 개발면적 51㎢ 가운데 영종지역이 약 9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 영종도의 범용성 등의 이유로, △79%에 달하는 주민의 의견을 수렴 고려하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종 지구’의 경우 현재까지 ‘지구’ 명칭을 사용함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소외감에 의한 민원 발생 및 지역간 사용 명칭이 상이해 똑같은 경제자유구역으로의 통일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따라, 경제청은 각 유관부서로 명칭변경에 대해 통보, 공문서상은 물론 각 홍보물 등에 ‘국제도시’라는 명칭이 사용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경제청은 이같은 명칭 변경이 지역 주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고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영종국제도시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