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로또 판매 회수… 기재부 “사실과 달라”
상태바
편의점 로또 판매 회수… 기재부 “사실과 달라”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10.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앞서 한 매체에서 정부가 이르면 내년부터 편의점에서 로또 판매를 금지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보도한 것에 대해 기획재정부는 “사실과 다르다”고 입장을 밝혔다.

22일 기획재정부 한 관계자는 <매일일보>와의 통화에서 “편의점에서 로또 판매를 금지한다는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해당 관계자는 “정부가 지난해 말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사행산업 건전화 대책’의 하나로 법인의 혜택과 이익을 줄이기 위해 로또 법인판매점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기로 개선방향을 논의한 바 있다”며 “편의점의 로또 판매권을 회수하는 게 아니라 법인한테 주어진 판매권을 어떻게 할 것인가 검토 중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현재 복권판매점은 총 6909개로, 이번 검토대상은 편의점(2361개) 중에서 개인판매점(1757개)이 아닌 법인판매점 604개(8.7%)에 한정된다.

이 관계자는 “다만 법인한테 주어진 판매권을 회수할 경우 자영업자인 가맹점주들이 본의 아니게 피해를 볼 수 있어 법인 및 가맹점주 간담회, 판매점 현장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중”이라면서 “현재 축소 시기와 규모 등 구체적인 개선 방안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기사에서는 정부가 편의점에서 로또를 못 팔게 하는 이유를 온라인에서 로또 판매를 시작해서로 들었는데, 복권 전문점, 가판, 슈퍼마켓, 편의점 등 기존 복권 판매점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인터넷 로또 판매는 전체 판매량의 5%로 제한해뒀다”면서 “이유도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