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 “주거비 걱정없이 지역 인재 서울서 공부토록”
상태바
오규석 기장군수 “주거비 걱정없이 지역 인재 서울서 공부토록”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8.10.2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방문해 대학생 연합기숙사 조속 건립 당부
한국장학재단에서 열린 대학생 기숙사 건립 추진현황 회의에 참석한 오규석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기장군수. (사진=기장군)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기장군은 10월 22일 오후 오규석 기장군수가 ‘대학생 연합기숙사’의 조속한 건립을 위한 업무협의차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오는 2020년 개관 예정인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수도권에 진학하는 원전소재 출신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서울 성동구 응봉동에 조성중인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한국수력원자력(주), 원전소재 지자체(기장, 경주, 울주, 영광)간 협업해 추진하는 최초의 원전지역 특성화 사업이다. 

1000명 규모의 기숙사는 도서실, 북카페, 체력단련실, 대강당 등 각종 학생편의시설과 창업지원, 금융교육, 멘토링 등 인재육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대학생들의 교육문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를 방문하여 기숙사 건립 추진현황과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한 청취한 오규석 기장군수는 “원전소재 지역의 인재들이 주거비 걱정없이 서울 지역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조속히 건립해야 한다”며 “대학생 연합기숙사가 지역의 대학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는 부모의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