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CJ컵’ 성료…전세계 10억 가구에 CJ 브랜드 알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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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CJ컵’ 성료…전세계 10억 가구에 CJ 브랜드 알리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10.2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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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현 회장 “더CJ컵 ‘글로벌 CJ’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
지난 18일부터 나흘간 클럽나인브릿지(제주)에서 열린 더CJ컵 대회장에 마련된 비비고, 투썸플레이스 부스에서 갤러리들이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 있다. 사진=CJ그룹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국내 최초 PGA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이하 더CJ컵)가 2회 대회를 마무리했다.

CJ그룹은 지난 18일부터 나흘간 제주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된 더CJ컵이 전세계 226개국 10억 가구에 중계방송됐으며 주최측 집계 총 4만여명이 대회장을 찾았다고 21일 밝혔다.

CJ그룹은 이번 대회가 전세계에 CJ 브랜드를 알리고 K-라이프스타일을 확산시키는 ‘스포츠·문화 플랫폼’ 역할을 했다고 자평했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대회 기간 동안 현장에 머물며 PGA 관계자들과 함께 대회를 직접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은 세계적인 선수들의 경기를 관전하고 다양한 한식 메뉴와 엑스포에 마련된 이벤트와 후원 브랜드들을 체험하며 스포츠 축제를 즐겼다. 특히 메인스폰서인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대회장 주요 코스 4곳과 갤러리플라자, 엑스포존 등에서 핑거푸드 형태로 준비한 비비고 대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비비고 테이스티로드’를 운영했다. 특히 대회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 아이스크림콘 모양의 비빔밥 ‘비비콘’은 매일 준비한 수량이 오전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대회 기간 중 이 회장은 그룹 주요 경영진들과 비비고 부스에 방문해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대해 보고받고 부스를 운영하는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회장은 비비콘에 대해 “한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좋은 아이디어”라며 “햄버거나 샌드위치 같은 한식 스낵류를 개발해 외국인들도 부담 없이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이 회장은 “더CJ컵을 ‘글로벌 CJ’의 위상을 높이는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하라”고 그룹 및 계열사 경영진에 주문했다. 이에 CJ는 최근 인수 절차를 마친 미국 DSC 로지스틱스를 비롯해 현재 인수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 쉬완스와 독일 슈넬레케 등 해외 파트너들을 초청해 그룹 역량을 소개하기도 했다.

2회 대회인 만큼 스폰서 기업들의 만족도도 더욱 높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CJ컵의 후원사는 지난해 18개에서 올해 23개로 늘었다. 글로벌 브랜드는 홍보의 장으로, 골프업체들은 해외 진출의 발판으로 대회를 적극 활용했다.

토종 골프 브랜드 JDX는 지난해 대회 참여로 올해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 올해도 스폰서 기업으로 참여했다. 특히 더CJ컵을 계기로 PGA선수인 임성재, 이경훈 선수를 후원하게 됐으며 내년에는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PGA투어 정규대회 참여도 준비할 계획이다.

경욱호 CJ주식회사 마케팅실 부사장은 “CJ그룹은 이번 대회를 단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2030년까지 3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을 달성하겠다는 ‘월드베스트 CJ’를 위한 발판으로 활용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대회 수준을 높여 나가고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과 CJ를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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