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제주항공-열린의사회, 라오스 방비엥서 해외 의료봉사활동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제주항공-열린의사회, 라오스 방비엥서 해외 의료봉사활동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10.2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22일 내과 치과 한의과 등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참가
지난 17일 라오스 방비엥 지역을 방문한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 자원봉사자의 모습이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제주항공은 (사)열린의사회와 함께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라오스 방비엥에서 17번째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8년째 아시아지역에서 인술을 펼치고 있는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열린의사회 소속 내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한의과 등 의료진과 제주항공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2011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8년간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아시아 각 지역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의료진의 항공이동 편의와 함께 자원봉사단을 꾸려 현지에서 공동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회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덕분에 열린의사회와 함께 8년간 17번의 의료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0월부터 인천~라오스 비엔티안 노선에 매일 일정으로 운항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