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위닝북스, 재취업에 골든타임 찾는 ‘경단녀 재취업 공부법’ 출간
상태바
[신간] 위닝북스, 재취업에 골든타임 찾는 ‘경단녀 재취업 공부법’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0.21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위닝북스가 ‘경단녀 재취업 공부법’을 출간했다. 대한민국의 남녀 경제활동참가율 격차가 2016년 기준 20.5%p로 OECD에서 네 번째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30대 후반에서 36.3%p로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이 연령대의 여성들이 결혼과 출산으로 인해 자신의 커리어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육아와 일을 병행하고 싶어도 사회적 상황이나 인식 때문에 지속되기 어려워 끝내 일을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육아 문제를 해결할 수만 있다면 경제적 상황 때문이든 자아실현을 위함이든 간절하게 경력 단절을 벗어나고자 하는 여성들 또한 많다.

위닝북스가 출간한 경단녀 재취업 공부법 표지(이시현 지음)

‘경단녀 재취업 공부법’은 재취업을 원하는 경단녀(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해 출간됐다. 책에는 8년간의 경력 단절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살고 있는 저자의 경험담과 성공적인 재취업에 대한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다. 힘든 과정을 먼저 거치고 이겨 낸 경험자의 공감 어린 조언이 녹아 있는 이 책이 많은 경단녀들이 사회에서 제 몫을 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재취업,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많은 경단녀들이 다시 사회로 나가고 싶어 하지만 이전처럼 일자리를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당연한 현상이다. 고용주는 오랜 기간 경력이 단절되었던 사람보다 높은 스펙과 알찬 경력의 젊은 인재를 원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의 저자는 과거 잘나가던 화장품 매장의 점장이었지만 결혼과 출산, 육아로 인해 8년간 경력 단절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이유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자신을 찾고 싶었던 저자는 재취업에 도전해 결국은 성공했다. 그러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성공적인 재취업 노하우 10가지를 정리해 이 책에 풀어놓았다.

목표 설정부터 정보를 수집하고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법, 장점과 특기, 전공을 살려 전문성을 높이는 법, 이력서로 자신을 어필하는 법 등 재취업을 위해 가장 필요한 항목들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누구보다 경단녀에 공감하는 저자가 직접 제시하는 10가지 전략을 통해 재취업을 완벽하게 준비하고 빛나는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