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바른북스,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 출간
상태바
[신간] 바른북스,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0.21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바른북스 출판사가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을 출간했다.

이혼소송은 어떻게 진행될까. 법학을 전공하지 않았다면 이혼소송에 관한 법학서적을 읽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은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이혼소송을 간단하고 쉽게 소개했다.

책은 ‘성 기능에 장애가 있다면 이혼사유에 해당할까? 이혼소송을 제기한 이후에는 다른 이성을 만나도 될까? 바람을 피운 배우자도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까?’ 등 이혼을 생각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참앤첨법률사무소 김신우 변호사가 그동안 이혼에 대해 법률상담을 하고, 이혼소송을 진행하면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법률지식 등을 법원의 판례를 중심으로 하여 알기 쉽게 해석해 놓았다. 법학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들이 이혼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알기 위해 법학서적을 읽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기에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이혼소송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소개한다.

바른북스가 출간한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 표지(김신우 지음, 2만원)

 
이혼소송을 제기한 이후에는 다른 이성을 만나도 될까? 바람을 피운 배우자도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까. 등 이혼을 생각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글을 썼다.

또한 이혼소송을 고민 중이라면 이혼소송을 제기하기 전 민법 제840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혼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 같은 이혼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일반인들도 이 책을 읽고 이혼사유 여부를 판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 것이다.

저자 김신우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 서울지방변호사협회 공익활동심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이혼소송 부문 우수변호사로 선정됐고,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가사소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김신우 변호사는 “과거에 비하여 이혼소송이 증가하고 이혼의 행태 또한 다양해졌으나, 이혼소송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많은 분들에게 법률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을 편찬했다”고 밝혔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