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홍콩 현지법인…아시아 금융거점으로 키울 것”
상태바
한투증권, “홍콩 현지법인…아시아 금융거점으로 키울 것”
  • 이화섭 기자
  • 승인 2018.10.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화섭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8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홍콩 현지법인 자본금 4억달러(한화 약 4500억원) 유상증자를 결정하고, 홍콩 현지법인을 아시아 금융시장 도약을 위한 거점으로 키우겠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홍콩 현지법인 자기자본 규모가 1000만달러에서 4억1000만달러로 크게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신규사업 진출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해외 트레이딩 센터’를 구축하고 국내 및 해외에서 쌓은 한국투자 증권 운용역량을 모아 단계적 현지 운용시장에 진출하는 등 홍콩법인을 아시아 금융거점으로 도약시킬 계획이다.

우선, 금융회사 고유 계정으로 주식과 채권, 파생상품 등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프롭 트레이딩(proprietary trading)과 주가연계증권(ELS) 헤지 운용을 시작하고 점차 해외 대체투자 상품 및 투자은행(IB) 딜 소싱 등으로 업무 영역을 확장시킬 예정이다.

현재 홍콩은 세계경제포럼(WEF)이 발표하는 글로벌 경쟁력지수 중 금융시장 개발 구성요소 4위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 접근이 원활해 아시아 주요 금융지로 손꼽힌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아시아 금융시장 참여 확장을 통해 글로벌IB들과 당당히 경쟁할 준비를 마쳤다. 철저한 준비와 현지화 전략으로 국내 증권회사 해외진출 모범사례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월 베트남법인(KISV) 증자 및 파생상품 시장진출, 7월 인도네시아법인(KISI) 출범을 단행하며 동남아 금융시장에 적극 참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