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도담도담장난감월드 교재교구 대폭 확충 나서
상태바
인천 남동구 도담도담장난감월드 교재교구 대폭 확충 나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8.10.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 도담도담 장난감 월드관 모습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올해 지원받은 사업비 4600만원(복권기금)과 280만원으로 남동구청 내에 위치한 도담도담장난감월드 남동구청점에 유모차 소독기, 유아전용 휠체어, 장난감, 도서, 영상자료 등 다양한 교재·교구를 구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에 따라 남동구청점 도담도담장난감 대여점은 하반기 장난감 900여개, 도서 800여권, 영상자료 200개, 유아소독기 1개, 유아전용 휠체어 구입을 계획하고 있으며, 유행에 뒤떨어져 빌려가지 않거나, 대여 불가능한 노후장난감을 선별하여 폐기처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도담도담 장난감 대여점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전반적 의견과 개선방안 등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양질의 보육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영유아의 건전한 놀이 문화 정착 및 안정적인 장난감 대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도담도담장난감월드 이용 대상은 인천시민 또는 인천시 소재 직장근무자로 취학 전 자녀를 둔 가정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품목은 회원 당 7개 품목(장난감 2개, 도서 3권, 시청각자료 2개)까지 월 6회 대여 가능하며 1회 대여 기간은 14일이다.

그리고 연회비는 1만원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배려계층 면제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점심 시간: 오후1시~2시)까지 운연되며 일요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담도담장난감월드 남동구청점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