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고용세습에 난장판 된 서울시 국감
상태바
서울지하철 고용세습에 난장판 된 서울시 국감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8.10.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8일 오후 '청년일자리 탈취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긴급 규탄대회를 위해 서울시청으로 진입하려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숙현 기자] 18일 서울시를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는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에서 벌어진 노조의 고용세습 비리를 두고 자유한국당이 거센 공세에 나서며 난장판이 됐다. 서울교통공사 문제는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에 이어 범여권인 민주평화당까지 국정조사를 요구, 확산일로를 달리고 있다.

이날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사건을 규탄하는 긴급대회 참석을 위해 서울시청을 찾았다. 이에 맞춰 시청사 8층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하던 한국당 의원 8명 중 7명이 자리를 빠져나가 국정감사가 파행되기도 했다. 시청에서는 건물로 진입하려는 김 원내대표와 이를 막는 경비인력의 강력한 대치도 한동안 이어졌다.

이처럼 김 원내대표의 서울시청 진입 시도로 국정감사가 파행하는 등 실랑이가 벌어지자, 더불어민주당은 "제1야당 원내대표가 국감현장을 시위현장으로 전락시켰다"고 비판했다.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장수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상에 이런일이'에나 나올 법한 진풍경이 서울시청 국감장에서 다른 누구도 아닌 김 원내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펼쳐졌다"며 "다른 누구도 아닌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국정감사를 무력화시키는 일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일이다. 국감은 의정활동의 꽃으로, 핵심을 파고드는 날카로운 송곳 질문으로 실력을 보여야할 제1야당이 스스로 국정감사를 무력화시키고 있으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민주평화당은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에 동조,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비리에 대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홍성문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비리는 공정한 경쟁을 기대했던 청년층의 기대를 무참히 짓밟은 범죄행위"라며 "관련자의 채용 무효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관련자들도 엄벌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