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톱오버’로 즐기는 두바이 여행···사막·바다 반전 매력
상태바
‘스톱오버’로 즐기는 두바이 여행···사막·바다 반전 매력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8.10.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의 두 얼굴’ 올드두바이·다운타운두바이···세계 최고층 ‘버즈 칼리파’·세계 최대 ‘쇼핑몰’ 등
두바이 분수와 버즈 칼리파.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최근 장거리 해외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경유지에서도 여행을 즐기는 스톱오버(Stopover)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세계적인 허브 두바이는 스톱오버를 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두바이 관광청이 17일 올 하반기 두바이에서 스톱오버 여행객을 위한 시간별 코스를 소개했다.

◇ 8시간 경유 시 두바이의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는 올드 두바이와 다운타운 두바이 추천

두바이 국제공항 도착 후 택시나 지하철로 다운타운 두바이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로 가볼 것을 추천한다. 다운타운 두바이는 두바이 국제공항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20~30분이면 도착한다. 

여행객들은 건물 124~125층에 위치한 전망대 ‘앳 더 탑’에서 두바이의 눈부신 도시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또 버즈 칼리파 바로 옆에는 축구장 200개 규모에 달하는 세계 최대 쇼핑몰 ‘두바이몰’과 ‘두바이 분수’까지 있어 한 곳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알 파히디 역사지구.

다운타운 두바이를 둘러봤다면 도시의 옛모습을 볼 수 있는 ‘올드 두바이’를 추천한다. 두바이의 전통시장인 ‘금 시장’, ‘향신료 시장’ 등을 비롯, 두바이에서 가장 오래된 주거 지역인 ‘알 파히디 역사지구’가 있다. 

이 곳은 아랍 전통가옥들이 모여있어 두바이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현재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커피 박물관’, 아보카도 쉐이크가 맛있는 ‘아라비안 티 하우스’ 등 이색적인 볼거리가 다양하다. 

듄 배싱(모래언덕 드라이빙).

◇ 12~16시간 경유라면 두바이 사막과 바다를 동시에 즐기기

시간 여유가 있다면 시내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사막 사파리 투어를 추천한다. 붉은 빛의 사막에서 고성능 사륜구동차를 타고 울퉁불퉁한 언덕을 거침없이 달리는 듄배싱(모래언덕 드라이빙)으로 스릴을 만끽하거나 샌드보딩, 팔콘(매) 쇼 관람 등을 즐길 수 있다. 

라 메르.

사막 사파리에 이어 다운타운 두바이와 인접한 곳에 있는 해변 ‘라 메르’로 가볼 것을 추천한다. 라 메르는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 오픈 이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쇼핑, 음식, 휴식, 레저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부티크샵 및 카페와 레스토랑이 자리잡고 있다. 또 에메랄드 빛 해변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거나 올해 새롭게 개장한 ‘라구나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라 펄.

◇ 도심에서 보내는 하룻밤, 두바이 나이트라이프 즐기기

도시에서 하룻밤을 보낼 예정이라면 밤에 더 빛나는 두바이 모습을 볼 수 있다. 우선 20세기 중반까지 두바이의 주산업이었던 진주를 소재로 한 화려한 엔터테인먼트 쇼, 라 펄이 있다. 두바이 중심가 ‘알 합툴 시티’에서 열리는 쇼는 약 1시간 30분동안 진행되며, 호화로운 색감, 감각적인 음악, 뛰어난 연출력 등을 자랑한다. 

‘태양의 서커스’ 연출자 프랑코 드라고네가 기획한 공연은 최첨단 무대에서 펼쳐지며, 수중공연·공중곡예 등 450여 가지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더 버즈클럽의 루프탑 풀파티.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버즈 칼리파 5층에 위치한 ‘더 버즈 클럽’을 추천한다. 평소 피트니스 센터인 ‘더 버즈 클럽'은 이달 말까지 루프탑 풀파티가 열리는 핫플레이스로 변신한다. 최근 재오픈한 루프탑 풀파티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열린다. 이 기간 동안 멋스런 야경을 배경으로 트렌디한 음악, 각종 음식과 음료, 야외수영장 등을 즐길 수 있다. 

두바이는 합리적인 가격의 부티크 호텔부터 화려한 럭셔리 호텔까지 수많은 종류의 호텔들이 있다. 이 중 스톱오버 여행객을 위한 호텔 3곳을 추천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자유여행객에 적합한 햄튼 바이 힐튼 호텔,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5성급 호텔 르 메르디앙 두바이 호텔 & 컨퍼런스 센터, 신혼여행객에 안성맞춤인 파크 하얏트 두바이 등이 있다.

사진=두바이 관광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