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호 경기도의원 ‘경기도 커뮤니티케어 사회적경제 토론회’ 개최
상태바
유영호 경기도의원 ‘경기도 커뮤니티케어 사회적경제 토론회’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8.10.17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
유영호 의원, 사회적경제 토론회 개최 (사진=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5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커뮤니티케어 추진방향에 따른 사회적경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유영호 의원이 제안했으며, 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지석환, 김은주 의원 등 경기도의원, 전문가, 관계 공무원, 언론인, 도민 등이 참석했다.

보건복지위원회 지석환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급속한 고령화로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고령층에 대한 대안마련이 절실한 시점에서 도의원, 전문가, 언론인, 도민이 함께 의견을 공유해 한국형 커뮤니티케어 도입과 관련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토론회의 목적을 밝혔다.

이어진 주제발표에서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추진단 김승연 전문위원은 ‘정부의 커뮤니티 케어 추진과 정책과제’에 대해 설명했으며, 다음 발제자인 한국커뮤니티케어보건의료협의회 임종한 준비위원장은 ‘바람직한 커뮤니티케어 모델 설계’에 대해 방안을 제시했다.

토론에서는 보건복지위원회 김은주 의원은 “얼마나 오래 사는가보다 얼마나 행복하게 사는가가 더 중요한 시대”라며, 케어매니지먼트를 통한 커뮤니티케어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이어 강남대 박영란 교수, 경기도의료원 정일용 원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대안 마련을 위한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토론회를 제안한 기획재정위원회 유영호 의원은 의료․돌봄․복지 커뮤니티 타운 조성의 필요성을 지적하며,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 제공과 생산 배분 협동이 지역 안에서 상생하면서 일자리 창출, 소득증가,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