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불확실성 완화…원·달러 환율 10원 넘게 급락
상태바
글로벌 불확실성 완화…원·달러 환율 10원 넘게 급락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8.10.1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원·달러 환율이 전일 급등세를 멈추고 하루 만에 10원 넘게 급락했다. 국내 주식시장의 반등과 미국과 중국의 정상회담을 추진 소식에 원화 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12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3.0원 떨어진 1131.4원에 거래를 마쳤다. 원·달러 환율이 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것은 이달 들어 처음이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7.9원 떨어진 1136.5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11일(현지시간) 미 CNBC 방송에 출연해 아르헨티나 G20 정상회의 기간에 미·중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미국 재무부가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지 않기로 했다는 소식도 나오면서 미·중 무역갈등이 출구를 찾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이다.

전날 4% 넘게 하락했던 코스피는 이날 1.46%, 코스닥 지수는 3.41% 상승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외국인 투자자도 이날 약 878억원어치 순매수하며 8일 만에 ‘사자’로 돌아섰다.

김현진 NH선물 연구원은 “미·중 간 갈등 완화로 위안화 투매가 약해지면서 위안화와 연동된 원화 강세 현상이 나타났다”며 “외환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공포심리가 빠르게 진정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