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진 네이버 의장...文대통령 유럽 순방 경제사절단으로 참여
상태바
이해진 네이버 의장...文대통령 유럽 순방 경제사절단으로 참여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10.1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열리는 과방위 국정감사는 미출석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겸 글로벌 투자책임자가 지난해 10월 31일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 종합 감사에서 증언을 마친 뒤 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네이버를 창업한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길에 경제사절단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정치권 및 IT업계에 따르면 이 GIO는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7박 9일의 일정으로 프랑스·이탈리아·교황청·벨기에·덴마크 등 5개국을 찾는 문 대통령의 순방 일정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다.

이 GIO는 이날 열리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는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는다. 앞서 이 GIO는 증인으로 채택됐지만 프랑스 행사를 근거로 불출석 사유서를 제줄했다. 이 GIO는 지난해 국감 증인으로 처음 출석해 댓글조작사건과 뉴스 편집 등 논란과 관련 질타를 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 네이버의 한 관계자는 “네이버가 프랑스에 진출한 대표적 국내 기업 중 한 곳이다 보니 이 GIO가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순방 일정이 국감 증인보다 먼저 정해졌다”고 했다.

네이버는 유럽 현지 투자와 연구개발(R&D) 사업을 지원하는 전진 기지로 지난해 6월 ‘네이버프랑스’를 설립, 이를 거점으로 2589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