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北에 상사보고 하듯”...이해찬 대표 '평양 발언' 맹공
상태바
자유한국당 “北에 상사보고 하듯”...이해찬 대표 '평양 발언' 맹공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10.0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태 “한 놈만 패는 집중력과 끈기로 국민 알 권리 대변”..‘국감 체제’ 전환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평양을 방문해 언급한 발언과 관련, 집권당 대표로서 부적절한 발언이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8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이 대표가 북한을 방문해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겠다', '정권을 빼앗기지 않겠다' 등의 얘기를 상사에게 보고하듯 하느냐"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야당의 의구심도 있으니 대한민국 적화를 명시하거나 핵무장을 규정한 노동당 규약을 없애야 대한민국이 안심하고 평화다운 평화를 기대할 수 있지 않겠느냐고 따졌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평양에서 기자들과 만나 "남북이 종전에서 평화체제로 가려면 국가보안법 등을 어떻게 할지 논의해야 한다"고 발언하고, 북측 인사들과의 면담에서는 "제가 살아있는 한 절대 (정권을) 안 빼앗기게 단단히 마음먹고 있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아무리 궁합이 잘 맞는 사이라고 해도 어디 할 데가 없어 평양에 가서 국가보안법을 재검토하겠다고 하나. 이 대표는 어느 나라 집권당 대표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은 개인 명의의 성명을 내어 "북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이해찬 대표가 통일전선 단일대오 형성을 완료한 듯하다"며 "공동의 적으로서 보수를 타파하고 집권을 못 하게 해야 한다는 데 의견이 일치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 대표가 북측 인사들의 면전에서 국가보안법의 존폐 문제를 거론하는 것이 북풍을 유도하기 위한 선거전략인지는 모르겠지만,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도 했다. 

한편 한국당은 이날 국회에서 국정감사 현판식을 하며 '국감 체제'로 전환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재앙을 막는 국감', '미래를 여는 국감', '민생파탄정권심판 국감'으로 정했다"며 "철저하게 '팀플레이'를 해서 '한 놈'만 패는 집중력과 끈기로 국민 알 권리를 제대로 대변하겠다"고 했다.

특히 그는 "남북군사합의를 위시한 국정 행위를 차곡차곡 짚어가고, 드루킹 특검과 북한산 석탄 반입 문제에 대해서도 실체적 진실을 분명히 밝히겠다"며 "문재인정부 집권 2년 차인 만큼 콘텐츠가 채워지지 않은 실용정책에서 허상의 실체가 드러날 것이며 국정감사에서 그 점을 짚어가겠다"고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