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文정부 첫 국감, 민생·경제파탄 파헤치고 매섭게 추궁할 것”
상태바
한국당 “文정부 첫 국감, 민생·경제파탄 파헤치고 매섭게 추궁할 것”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10.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 이벤트로 민생현장 외면” / “야당탄압, 무분별한 업무추진비 사용 등 추궁할 것”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다가오는 문재인 정부 첫 국정감사를 앞두고, 자유한국당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을 포함한 경제정책을 집중 공격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뿐 아니라 최근 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부동산 정책에 대한 책임도 묻는다는 각오다.

송희경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7일 논평을 통해 “오는 10일부터 문재인 정부의 실질적 첫 국정감사가 시작된다”면서 “평화이벤트로 외면받는 민생현장, 경제파탄 문제를 하나하나 파헤치고 바로잡겠다”고 했다.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가 좀처럼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경제 분야에서의 공격을 예고했다. 송 대변인은 “무엇보다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과 최저임금 인상 강행에 따른 경제파탄과 개선방안을 매섭게 추궁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연이은 평화이벤트로 가려진 막대한 경협비용의 국민부담 문제, NLL포기 및 군사합의에 따른 무장해제 등 남북문제에 대해 국가 안보 차원에서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심재철 한국당 의원의 ‘비인가 정부자료 유출’ 논란과 청와대의 업무추진비과 관련해 검찰 고발으로 이어진 사태도 언급했다. 송 대변인은 “야당의원의 정상적인 의정활동에 대해 막무가내로 압수수색을 강행하고 검찰에 고발까지 한 무자비한 야당탄압과 180도 입장 바뀐 캠코더 낙하산 인사, 무분별한 업무추진비 사용 등 문재인 정부의 오만과 국민과의 불통도 철저하게 추궁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규제혁파를 머뭇거리며 스타트업과 벤처의 꿈을 꺾고 미래먹거리산업 육성을 포기한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무책임, 부동산 가격 폭등에 속수무책인 부동산 파탄 정책, 비리의혹 투성 인사를 교육부장관으로 임명하고 대한민국 미래교육을 스스로 망가트린 문재인 정부의 인사파탄을 중점으로 파헤치고 바로잡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