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5호 태풍 ‘콩레이’ 대비...부산국제영화제 비상
상태바
부산시, 제25호 태풍 ‘콩레이’ 대비...부산국제영화제 비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명 및 시설보호, 교통대책 등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피해 예방에 만전
부산광역시청사 전경.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빠르게 부산방향으로 접근해 옴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전 행정력을 투입하여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안전한 진행은 물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시는 10월 5일 오후 2시 시청 15층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행정부시장 주재로 전 실·국·본부장과 경찰청, 남해해경, 교육청, 53사단, 교통공사, 시설공단, 16개 자치구(군) 부단체장이 참석하는 태풍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피해예방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오늘 저녁 화려한 막을 올리는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안전관련 특별조치를 실시하고 행사운영과 시민 및 참여 관객의 안전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야외 무대행사 등 야외행사는 실내행사로 전환, 야외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는 12일까지 상영보류하고, 해운대 비프 빌리지 야외무대는 철수하였다. 또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 구조물에 대한 보수보강조치, 대형현수막 및 각종 홍보물은 철거하거나 결박조치, 행사진행 상의 안전 확보에 주력하였다.

특히 이번 태풍이 2016년 10월에 발생한 제18호 태풍 ‘차바’의 이동경로와 유사한 점에 주목하고 이동경로를 예의주시하면서 강풍 및 집중호우, 월파나 해일에 의한 시설붕괴와 침수 등을 예방하기 위해 건설공사장, 해안지역, 반지하주택, 농축수산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과 배수펌프장 및 우수관로에 대한 사전점검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