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임명강행...한국당 “학부모에 위장전입 적극 장려하는 꼴”
상태바
유은혜 임명강행...한국당 “학부모에 위장전입 적극 장려하는 꼴”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8.10.0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오후 청와대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유은혜 의원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명을 강행하자, 자유한국당은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사망선고’로 규정하고 나섰다. 당장 4일 열리는 사회 분야 대정부질문 파행이 예상되는 등 향후 정국 혼란이 심화될 전망이다.

이날 자유한국당은 유 부총리 임명이 예고되자 긴급의총을 열어 반대 목소리를 냈다. 또 임명 직후에는 송희경 원내대변인을 통해 강도 높은 비판을 가했다. 송 원내대변인은 “의회민주주의는 죽었다. 이제 국회 인사청문회는 무용지물로 전락했다”며 “청와대가 말하는 결정적 하자는 도대체 무슨 죄를 지어야 하는 것이냐”고 말했다.

이와 관련, 앞서 청와대는 국회 인사청문보고서가 무산되며 ‘현역의원 인사청문 불패신화’가 깨진 데 대해 “(인사청문 과정에서 유 부총리에게 제기된 의혹 중) 결정적 하자는 없었다”며 유감을 표시했다.

이에 대해 송 원내대변인은 위장전입 등 유 부총리 의혹들을 거론, “독선과 오만으로 무장한 청와대의 이중적 행보의 끝을 알 수가 없다. 도대체 청와대 인사검증시스템이 있기는 한 것이냐”며 “청와대가 나서서 위장전입을 적극 장려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차례 법을 위반해도 장관이 될 수 잇다는 비도덕적 인생관을 심어주는 꼴”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