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날 퍼레이드 생략에 한국당 "北은 열병식"
상태바
국군의날 퍼레이드 생략에 한국당 "北은 열병식"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10.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국군의날 행사를 축소한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북한과 비교하며 비판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1일 논평을 통해 "정부는 이번 70주년 행사도 통상 5주년 단위로 열었던 시가행진을 생략한 채 실내와 야간행사로 대체해 진행한다. 그러나 북한은 정권 수립 70주년(9·9절)에 전략미사일만 내보이지 않았을 뿐 대규모 열병식을 예정대로 거행했다"고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또한 국군의날에 대한 의미도 강조했다. 그는 "70년 전 오늘, 우리군은 기습적으로 남침한 북한군에 반격해 38도선을 처음 탈환했다. 그들의 용기와 고결한 헌신으로 우리땅을 지켜낸 덕분에 대한민국은 현대식 무기를 근간으로 한 60만 대군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그런 의미에서 국군의 날은 우리군의 위상과 전투력을 제고하고, 우리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켜야 할 중요한 날"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최근 남북간의 평양 군사합의를 언급 "정부는 서해 NLL 조항을 무력화하였고, 군사분계선 상공의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함으로써 정찰자산을 우리 스스로 봉쇄하였다"며 "또 UN사를 패싱한 채 DMZ 내 GP를 동비가 아닌 동수 철수로 합의하여 우리군의 DMZ 내 방어능력을 상당부분 훼손시켰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껏 ‘공포의 균형’은 북한의 핵에 대응한 한미연합의 군사력이 우위를 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가 국가안보까지 적폐대상으로 몰아가는 것은 아닌지 염려스럽"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는 5년에 한 번씩 열리던 시가행진 대신 가수 싸이가 참석하는 축하 공연이 열게 된 것과 관련해 "장병들이 주인공인 행사로 만들어 국민들로부터 축하와 격려를 받기 위함"이라며 최근 남북관계 때문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