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다양한 통신 혜택 누리세요”
상태바
“추석맞이 다양한 통신 혜택 누리세요”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09.2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3사, 추석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SK텔레콤은 한가위를 맞아 부모님 세대에게 동영상을 보기에 좋은 화면이 크면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단말을 선호한다며 추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이동통신 3사들이 추석맞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SK텔레콤[017670]은 한가위를 맞아 부모님과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선물할 계획이라면 세대별 선호 스마트폰을 확인해 볼 것을 추천하고 있다.

부모님 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에도 변화가 생겼다. 소위 ‘실버 서퍼(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고령층)’로 불리는 요즘 부모님 세대는 동영상을 보기에 좋은 화면이 크면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단말을 선호한다.

‘갤럭시 와이드3’는 29만7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대화면을 탑재했다는 면에서 부모님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갤럭시와이드3’ 구매 고객 분석 결과 50대 이상 고객이 약 6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민감한 50대 이상 고객의 큰 관심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갤럭시와이드3’는 20만원대 보급형 모델임에도 △5.5인치 대화면 △1300만 화소의 전∙후면 카메라 △32GB 내장메모리(최대 400GB 외장메모리 지원) 등 프리미엄 성능을 다수 탑재했다. 전작에 비해 카메라와 조리개 성능을 대폭 개선해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내장메모리 용량도 2배 늘려 저장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했다. 얼굴인식과 FM 라디오 등 편의기능을 추가하고 스피커 출력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 실버 2종이다.

특히 재난문자 수신이 불가능한 2G폰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라면 기기값 부담 없이 LTE 폰으로 교체해드릴 수 있다. SK텔레콤이 지난 3월부터 정부와 함께 재난문자 수신이 불가능한 2G폰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교체 지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재난문자 수신이 불가능한 2G폰 이용 고객은 캠페인 대상 LTE폰 6종(갤럭시폴더2, LG스마트폴더, 갤럭시와이드3, LG폴더, LG X4, 갤럭시J2Pro) 중 하나로 교체 시 추가 지원금을 받아, 해당 LTE폰을 기기값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네이티브(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세대)’로 미디어 콘텐츠 이용이 활발한 자녀 세대는 ‘갤럭시A8 스타’를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6.3인치 대화면 △18.5대 9 비율 베젤리스 디자인 △FHD 화질 등 동영상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사양을 두루 갖췄다. 배터리도 3700mAh 대용량을 탑재, 스마트폰 게임을 맘껏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자녀가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팬이라면 ‘LG Q7 BTS 에디션’을 선물해도 좋다. 제품 후면과 이어폰, 충전기 등에 방탄소년단 로고가 적용됐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사진 및 목소리를 활용한 콘텐츠가 담겼다.

KT는 추석맞이 다양한 맴버십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KT[030200]는 추석맞이 다양한 맴버십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있는 더블할인 멤버십 스페셜 혜택을 비롯해 멤버십 고객 1000만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 달의 스페셜 혜택은 △매드포갈릭 40% 할인 △기프티쇼 5000원 할인이다.

또한, KT 멤버십 고객 1000만명 기념 감사 이벤트로 ‘천만해요’를 시행한다. 추첨을 통해 고객 1000명에게 ‘천만해요’ 기프트 박스 5종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 한 달간 KT 멤버십 어플리케이션과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KT 더블할인 멤버십은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으로, 매달 고객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이달의 ‘스페셜 혜택’을 제공한다. 더블할인 멤버십은 날짜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해 론칭 후 3년간 2000만건 이상 사용됐다.

더블할인 멤버십 이 달의 스페셜 혜택은 매드포갈릭 40% 할인, 기프티쇼 5000원 할인이다. 기프티쇼의 경우 5일부터 30일까지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할인이 가능하다. 상시 혜택으로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40% 할인 △도미노피자 최대 40% 할인 △GS 수퍼마켓(현장), GS fresh(온라인) 5만원 결제 시 각 1만원 할인 △CGV 온라인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인 포함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문화혜택 ‘그레이트컬쳐’는 △전시 은하철도999-갤럭시 오디세이 50% 할인 △전시 앨리스 인 원더랜드 60% 할인 △전시 브릭라이브-부산 시즌1 최대 50%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공연, 전시는 1회당 1000포인트만 차감되기 때문에 포인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추석을 맞아 ‘U+비디오포털’ 등 자사 서비스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032640]에는 추석 연휴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등이 있다.

LG유플러스와 네이버 클로바가 선보인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인 U+우리집AI를 활용해 U+tv(IPTV)나 우리집IoT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족들이 모여 영화를 감상할 때 제목을 몰라도 “가족들이 같이 보기 좋은 영화”, “하정우 나온 액션 영화”와 같이 장르, 배우, 감독, 출시시기 등의 키워드를 말하면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쉽게 찾아 낸다.

또 U+우리집AI는 다양한 종류의 홈 IoT 제품 동시 제어도 가능하다. 조명, 스위치, 플러그, 에어컨, 가습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집안에서 자주 사용되는 20여 종의 IoT 제품이 스피커와 연동되어 말 한마디로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작동된다.

특히 내가 만든 명령어로 집안 내 여러 IoT기기들을 동시에 켜고 끄는 것도 가능해 성묘 등으로 자리를 비우는 경우, “클로바, 나 나갈게”라고 하면 조명, 멀티탭, 가습기, 에어컨 등이 자동으로 잠기고 꺼진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한 U+AI리모컨과 연동하면 IoT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TV, 셋탑, 에어컨, 공기청정기도 음성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부모님 집에 구형 가전들도 U+우리집AI와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 ‘U+비디오포털’은 △100여개 실시간 채널 △영화 △해외시리즈 △애니 △다큐 등 20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TV 서비스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앱 메인 ‘나의 무료’ 버튼을 선택하면 자신의 요금제에 맞는 무료 영화/미드/TV다시보기/키즈 컨텐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U+비디오포털에서는 연휴 기간 마련되는 특집관인 ‘추석 특선영화관’을 통해 ‘버닝’, ‘리틀포레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등 최신/인기 영화를 제공한다. 추석 특선영화관 내 모든 최신/인기 영화는 비디오포털 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