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부 장관, 취임 첫 행보 로봇 기업 방문
상태바
성윤모 산업부 장관, 취임 첫 행보 로봇 기업 방문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8.09.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장시장 방문해 소상공인·자영업자 격려... 정부 지원 대책 소개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청와대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_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숙현 기자] 성윤모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이 취임 후 첫 행보로 로봇 제조 중소기업 로보티즈를 방문했다.

성 장관은 22일 미래 핵심 산업인 로봇 기업 로보티즈에서 “앞으로 로봇은 미래 혁신성장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산업”이라며 “제2의 로보티즈가 나올 수 있도록 로봇산업의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 장관은 “담보력이 약한 로봇기업들이 제조공장 확대 등에 필요한 투자재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로봇 금융상품’ 마련을 검토하겠다”며 “시장 창출을 막는 규제를 혁파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업에서 제기하는 규제 및 애로사항도 발굴하고 해결하겠다”고 했다.

로보티즈는 1999년 청년창업으로 설립돼 자체적인 기술개발 투자와 정부 지원을 바탕으로 6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주요 품목으로는 교육용 로봇, 로봇 부품 등이 있다.

앞서 성 장관은 성 장관은 우리 산업의 활력을 회복하고, 제조업을 기반으로 혁신성장을 이룩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성 장관은 서울 종로구에 있는 광장시장도 방문했다. 광장시장에서 성 장관은 상인들을 격려해 정부의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최근 ‘소득주도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대책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