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 성황리 개최
상태바
철원군,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 성황리 개최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8.09.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철원군 고석정 잔디공원에서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 가 80여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제공=철원군청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원군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재미있는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가 날씨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고석정 잔디공원에서 마련된 ‘제6회 2018 고마워 시장놀이터’ 에서는 80여팀이 참여하여 중고물품 및 창작물품 등을 판매하였고 테이블, 소품 등 스스로 모든 준비를 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참가했다.

또한 지역복지기관 및 단체(철원군청 주택부서, 철원지역자활센터), 화강문화예술연합회(회장:이미경), 드림차이나협동조합, 관·내 외 공연 동호회, 지역주민 등 40여팀의 재미있는 체험, 맛있는 먹거리, 신나는 라이브공연 등으로 즐거운 소풍을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판매 및 참여자 이외의 900여명의 주민, 관광객 등 많은 사람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철원군보건소(소장:심인구),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진익태), 제6보병사단(심(心)봉사단)은 의료, 주차, 놀이기구 등 안전사고에 대비한 봉사를 통해 큰 문제없이 행사를 진행하여 더욱 즐거운 화합의 장이 될 수 있었다.

특히, 참가자는 수익의 10% 이상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판매가 가능한 물품기부로 이루어진 이벤트는 큰 호응을 얻었다. 수익금은 철원군두루웰천사 기금으로 사용된다.

이 밖에도 저예산 사업을 풍성한 철원군 주민 화합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광고(대표:김남원), JS기획(대표:박준식), 태봉렌탈(대표:이재영), 철원군축제위원회(위원장:정일산), 화강문화예술팀(리더:이미경), 공무원 자원봉사팀, 고마워프리마켓팀 등 홍보, 행사진행 등 재능기부로 행사한 것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으며, 철원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이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어서 철원의 긍정적이며 역동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관 내·외 사람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즐거운 화합의 장이 이뤄져 보다 발전된 민·관 협치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행사가 아니더라도 철원에도 동적이며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성근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철원을 경제적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즐겁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고마워 시장놀이터와 같이 주민들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것이 질 높은 삶과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장기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앞으로도 철원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시도해 살기 좋은 철원으로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종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 철원의 경제·복지·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예상되는 문제 등이 많을 것이다. 이에 철원군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결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새로운 방안을 지속적으로 시도하여 주민이 행복한 철원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