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렌탈, ‘IDEA 2018’ 디자인 어워드서 2개 제품 수상
상태바
웅진렌탈, ‘IDEA 2018’ 디자인 어워드서 2개 제품 수상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9.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웅진렌탈은 ‘클래식 정수기(TCH-ALS110)’와 ‘이지 가습공기청정기(RAH-AH070)’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2018’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두 제품은 미니멀 디자인과 편의성을 인정받아 이번 영예를 안았다.

먼저, ‘클래식 정수기’는 27cm 슬림한 디자인과 심플한 터치 버튼으로 미니멀 트렌드를 구현했다. 직관적인 터치 버튼이 반영된 조작부는 주 기능과 부가 기능 구역을 나눠 편리하다. 파우셋 LED 라이팅을 출수구에 적용해 야간에도 쉽게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다.

‘이지 가습공기청정기’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을 한데 모아 보다 실용적이다. 가습용 급수구를 상단에 배치해 물 보충이 용이하며, 물이 지나는 곳을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4단계 LED 라이팅으로 실내오염도와 습도를 나타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필터는 청소 및 교체가 용이한 4단 분리형 디자인을 채용했다. 유럽 EN인증 기관인 스위스 필 테크(Swiss Filtech Lab) 인증 ‘H13 헤파필터’와 프리필터, 기능성필터, 탈취필터가 각각 분리돼 관리가 쉽다.

정성모 웅진렌탈 제품디자인담당 과장은 “이번 수상으로 웅진렌탈의 디자인 역량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제품 본질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더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웅진렌탈 고유의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0년 처음 시작된 ‘IDEA’ 는 iF, 레드닷(Red Dot), 일본 굿디자인(Good Design)과 더불어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인정받는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다섯 가지 심사기준을 통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