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은퇴연구소, ‘행복한 은퇴발전소’ 6호 발간
상태바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행복한 은퇴발전소’ 6호 발간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8.09.1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퇴직을 앞둔 근로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10가지를 정리한 은퇴 전문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6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정년퇴직이나 명예퇴직이 증가하면서 퇴직급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다. 하지만 본인이 ‘퇴직급여를 얼마 받을 수 있는지’ 제대로 아는 사람은 드물다. 관련 제도와 세법이 복잡한 것도 주된 원인이지만 퇴직이전까지 퇴직급여에 대한 관심이 적기 때문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커버스토리 ‘퇴직급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퇴직급여의 산정, 퇴직소득세 계산에서 연금 수령 시 세금계산까지 퇴직급여에 대해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을 소개했다.

이번 호에서는 커버스토리 외에도 ‘특별 인터뷰’ 코너를 통해 백수(白壽) 철학자 김형석 교수의 행복론에 대해 알아보고, 카툰 코너에서는 유명 만화가 홍승우 작가의 작품 ‘OLD’를 통해 늙어간다는 것과 그로 인한 가족 삶의 변화를 고찰한다. 또 고관절 골절에 대비하는 법, 명문가의 자녀교육 방법, 은퇴력을 키우는 법 등 다양한 은퇴 및 투자 관련 정보들을 수록했다.

‘행복한 은퇴발전소’는 정기구독을 통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형태로 확인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