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신차 쏟아진다] 르노삼성, 유럽 최고 상용차 ‘마스터’
상태바
[하반기 신차 쏟아진다] 르노삼성, 유럽 최고 상용차 ‘마스터’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8.09.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국내 출시… 한국 소형 트럭 시장 도전
안전성·경제성, 사용자 중심의 공간구성까지
오는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르노삼성 ‘마스터’는 특유의 디자인과 안전성, 그리고 인체공학적인 사용자 환경과 공간 구성 등으로 상용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사진=르노삼성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오는 10월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인 ‘마스터’를 한국에 출시한다.

마스터는 1980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됐으며, 현재는 지난 2011년에 출시한 3세대 모델이 전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2014년에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돼 현재까지도 유럽 지역 내 상용차 시장의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내에는 마스터 S(숏바디 모델)와 마스터 L(롱바디 모델) 2가지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마스터 S와 마스터 L은 각각 전장 5048mm / 5548mm, 전고 1700mm / 1894mm, 적재중량 1300kg / 1350kg, 적재공간 8.0m3 / 10.8m3 의 광활한 화물공간을 제공한다.

또 넓은 사이드 슬라이딩 도어와 545mm로 매우 낮은 상면고(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를 가지고 있어 화물의 상·하차 시 작업자 부담을 덜어준다.

여기에 한국형 마스터는 2.3L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5ps, 최대토크 34.7kg.m를 자랑한다. 따라서 동종 모델에서는 찾을 수 없는 트윈터보 디젤 엔진이 뛰어난 퍼포먼스와 높은 연비효율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마스터는 돌출형으로 디자인된 엔진룸을 갖추고 있어 사고 발생 시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전륜 구동 방식으로 사계절 언제라도 안전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또 주행 중인 도로여건에 맞춰 구동축의 능동 제어가 가능한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을 제공하며, 대형 화물차에서 활용되는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 기능 등 경쟁 상용차 모델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에 더해 차체 및 일반 부품&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 모두 3년 또는 10만km까지 품질을 보증하는 품질조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스터는 르노그룹 특유의 디자인, 안전성, 인체공학적인 사용자 환경과 화물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 구성, 검증된 파워트레인까지 두루 갖췄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기존 상용차 시장을 보면, 1톤 트럭을 중심으로 드롭사이드(화물칸이 노출된 형태) 방식과 밴(화물칸이 별도의 박스형태로 밀폐된 형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면서 “물류용 택배 트럭과 상업용 트럭 부분에 집중된 시장 구조는 독점적 모델에 의존하고 있어 마스터와 같은 새로운 모델에 대한 수요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