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홈쇼핑, 중고 PC 1천여대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홈쇼핑, 중고 PC 1천여대 기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9.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은 1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아동복지협회에서 정보취약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1000여대의 중고 PC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노은경 서울시 아동복지협회 사무국장).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롯데홈쇼핑이 18일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서울시아동복지협회와 구세군자선냄비본부 등 2곳에 약 1000여대의 중고 PC를 기증했다.

기증식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아동복지협회에서 롯데홈쇼핑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노은경 서울시 아동복지협회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내 정보취약계층 현황과 추후 지원 방안에 대해서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3년부터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PC를 기증해 오고 있다.

기증된 PC는 업무용 컴퓨터로 정보검색 및 문서작성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우수한 성능의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는 올해 초 임직원들의 노트북 교체로, 기증된 PC들의 사용 연한이 평균 4년 이내다. 관련 제품들은 롯데홈쇼핑 IT전담 인력들의 직접 검수 과정을 거쳤다. 다음달부터 관련 재단들을 통해 저소득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에 기증된 PC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보소외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문화 및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