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송상현광장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마련
상태바
부산시, 송상현광장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마련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14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에는 그늘 쉼터...야간에는 화려한 LED풍선열매 나무로 변신해 4차원 휴식 및 놀이공간으로 운영
송상현광장에 마련된 도시놀이터 모습. (사진=부산광역시)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9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아낌없이 주는 이야기 놀이터’라는 주제로 송상현광장에서 ‘도시놀이터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놀이터는 30여 개의 LED풍선이 열매처럼 매달린 나무 형상의 구조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탑재된 약 70제곱미터 규모의 문화공간이다. LED풍선은 주간에는 그늘을 제공하고, 야간에는 카멜레온처럼 색상이 바뀌어 독특한 야간경관을 연출해 낸다.

나무에서는 동물과 곤충 등 자연의 소리가 흘러나오고, 목재블록조립, 사방치기, 달팽이놀이 등의 즐길거리도 함께 마련되어 누구나 휴식을 만끽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될 것이다. 

또한 4차원의 이용이 가능한 공감각적인 놀이 및 휴식공간으로 즐거운 놀이와 야간의 차별화된 조명까지 연출되는 문화형 놀이터로 전통놀이인 사방치기와 달팽이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세대 간 벽을 허무는 소통의 공간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작품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사회공헌기금과 전문가의 재능기부로 기획·디자인되어 더욱 더 큰 의미가 있다. 이야기놀이터는 올해 12월 9일까지 운영되며, 그 외에도 다양한 버스킹 공연, 문화행사까지 지속적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