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노사, 숲 복원 자원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SK이노베이션 노사, 숲 복원 자원봉사활동 실시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8.09.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까지 3ha 면적에 1만여 그루 묘목 심는다
지난 6일 베트남 짜빈성 롱칸 지역에서 2차 맹그로브 숲 복원자원봉사활동을 시행한 SK이노베이션 노사 자원봉사단 20여명.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매일일보 백서원 기자] SK이노베이션 노사 자원봉사단은 지난 6일 베트남 짜빈성(Tra Vinh) 롱칸(Long Khanh) 지역에서 앞서 5월 1차 행사에 이은 2차 맹그로브 숲 복원 자원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과 울산·인천 사업장의 노동조합 집행부 20여명, 호치민기술대학교 학생 10여명 외 현지 주민 등 총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후 인근 초등학교를 찾아 학용품을 전달하고 환경 그림 그리기 등 환경 보호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전날 SK이노베이션은 베트남의 최대 석유공기업인 PVN의 자원개발 자회사인 PVEP, 베트남 국립대학교인 호치민기술대학과 맹그로브숲 복원 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호치민 기술대학에는 맹그로브 복원과 보존을 위한 연구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베트남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유엔환경계획(UNEP)와 맹그로브 숲 복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베트남 짜빈성 일대 약 5ha(1만5000평) 규모의 1차 맹그로브 숲 복원 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진행한 2차 자원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짜빈성 롱칸 지역 3ha 면적에 1만여 그루의 묘목을 심고 순차적으로 총 50ha까지 식수 면적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 중에 심게 될 1만여 그루는 SK이노베이션이 지난 7월 맹그로브 복원을 위한 고객들의 참여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묘목이다.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1% 행복나눔기금’을 활용해 지난 5월 최초로 시행됐다. 구성원들이 ‘1% 행복나눔기금’에 참여하면서 선택한 12개 후원 테마 중 하나다.

맹그로브는 열대·아열대 지역 갯벌·바닷가에 서식하는 태생식물로 열대 우림보다 최대 5배 많은 1ha당 34톤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지구온난화에 대응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식물로 알려져 있다. 베트남 맹그로브 숲은 현재 전체 면적인 44만ha 중 30%만 남아 있어 보호활동과 복원사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최근 베트남은 SK이노베이션은 물론, 대한민국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로 부상하고 있는 핵심지역”이라며 “맹그로브 숲 복원은 베트남의 중요한 국책사업인 만큼 SK이노베이션의 복원사업은 SK와 베트남,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우호증진과 상호 이익을 키워주는 교두보 역할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