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체위, 2018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 마쳐
상태바
경기도의회 문체위, 2018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 마쳐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8.09.04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회계 대비 1.9%에 불과한 문화체육관광분야 투자확대 논의
경기도의회 문체위 추경예산안 심의 (사진=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3일 제1회 추경예산안(문화체육관광국 소관) 등 안건 6건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경예산안 심의는 김달수 위원장을 비롯해 강태형, 김봉균, 김용성, 문형근, 안광률, 양경석, 양운석, 오광덕, 이원웅, 임성환, 정윤경, 채신덕, 최만식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집행부가 제출한 제1회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추경예산안에 대하여 질의에 나선 안광률 위원을 비롯 다수의 참석위원들은 한목소리로 “문화체육관광분야에 대한 투자가 2%에도 못 미쳐, 이는 도민이 문화를 향유할 기회가 절대적으로 부족함을 지적하고, 집행부가 보다 적극적인 예산확보에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위원회는 이날 세입예산 54건 316억1백만 원과 세출예산 55건 319억4천7백만 원의 추경예산안에 대해 오후석 문화체육관광국장으로부터 사업별로 설명을 받고, 깊이 있는 질의와 답변을 거쳐 ‘경기문화재단 운영’에 2억 원, ‘장애인 생활체육’ 2천만 원, ‘경기도 지정문화재 아카이브 구축’ 1억 원, ‘문화유산 관광자원화’ 2천7백만 원을 증액하고, ‘경기도 옛길 관리운영’에 1억 원을 감액했다. 

김달수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문화체육관광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는 도민의 삶의 질이 결정되는 중요한 기준”이라며 “이에 대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며, 현재 1.9%에 불과한 예산으로는 도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절대적으로 부족하므로 집행부가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통한 투자확대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