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신고리4호기 가동 압박
상태바
한국당, 신고리4호기 가동 압박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9.03 16: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준 "탈원전으로 고용 1만명 줄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두 번째)이 3일 오전 비대위원들과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를 방문해 현황 보고를 받은 후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정기국회 첫 날부터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를 방문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비판하며 신고리 4호기의 가동을 압박했다. 신고리 4호기는 지난해 사실상 건설공사가 완공됐으나 아직 운영 허가가 나지 않아 현재는 시험 운전 단계만을 진행하는 등 가동이 지연되고 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암리에 위치한 신고리 4호기 발전소 시설을 시찰했다. 김 위원장의 이번 현장방문 일정은 최근 한국당이 정부여당을 향해 비판을 가했던 '탈원전'과 '전력수요 예측' 등의 문제를 재차 이슈화시키기 위한 행보의 하나로 보인다. 방문에는 김 비대위원장을 비롯해 최병길·이수희·정현호 비대위원과 이채익·최교일 의원, 안효대 울산시당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현장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원자력에 대해서 상당히 강한 톤으로 원칙을 고수한다. 어제도 전원회의을 했는데, 탈원전이나 민생경제나 등 (정책) 전환 이야기가 전혀 없었다"며 "소득주도성장이나 아니면 적폐청산에 매달리다보니까 국가의 미래를 위한 (행동이) 없어서 답답해서 민생현장을 둘러보고자 왔다"고 방문 취지를 밝혔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원전 산업 인력 1만명 가량이 일자리를 잃는다는 보고서를 언급하며 "(이중) 안전인력이 상당부분"이라며 "결국 (정부는) 안전문제를 가지고 원전을 반대하는데 오히려 국민적 불안은 더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누가 봐도 합당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원전을) 수출하겠다고 하면서 국내에서 원전을 안하겠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 다른 나라 사례를 둘러봐도 원전이 정리단계에 들어간 곳은 없다"며 재차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의 방향 전환을 촉구했다.

이같은 김 비대위원장의 탈원전 비판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 비대위원장은 지난달 9일 취임 이후 두 번째 현장 방문 행사로 경북 경주에서 열린 한수원 노동조합의 경청회에 참석, 이들과 탈원전 정책 정책 재고를 위한 토론회를 가진 바 있다. 당시 그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결정하는 과정이 너무나 의문이 많고 조잡하다"며 "에너지를 어떻게 확보하느냐가 심각한 문제인 만큼 정부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열리는 국정감사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통해 탈원전 정책을 재차 이슈화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이채익 한국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컨트롤 타워를 김수현 사회수석으로 지목한 뒤 "준공된지 1년 8개월동안 사용운영 허가가 나지 않은 것을 사회수석은 전혀 모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적폐 2018-09-26 12:20:09
탈원전 마피아들은 자원외교에 비교가 안되는 신적폐 세력으로 수조원을 들어 지은 세 원전을 세워두고, 뚜렷한 이유도 없이 하루에 수억씩 낭비하는 배임행위에 대한 책임소재와 책임자를 철저히 가려 직권남용과 배임의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