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을 담은 진짜 커피,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상태바
열정을 담은 진짜 커피,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8.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모델 원빈. 사진=동서식품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맥심 티오피’는 2008년 100%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음료로 첫 선을 보인 이후 10년 만에 연 매출액 1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메가 브랜드다. 출시 직후부터 맥심 티오피만의 혁신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커피음료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2030대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지난 10년 동안 변함없는 스테디셀러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고급 아라비카 원두 100%로 만든 리얼 에스프레소, ‘맥심 티오피’

맥심 티오피의 가장 큰 혁신은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고품격 커피음료를 탄생시켰다는 점에 있다. 동서식품은 고급 커피숍의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를 선호하는 젊은층의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하는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를 개발했다. 동서식품이 자체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을 적용하여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이 그대로 보존되는 맥심 티오피를 탄생시켰다. 여기에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케냐·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아라비카 원두는 고산지대에서 주로 재배되기 때문에 키우기도 어렵고 손도 많이 가지만 그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 때문에 고급 원두커피에 주로 사용된다. 특히 다른 원두에 비해 단맛·신맛·감칠맛 향이 뛰어나고 카페인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부드러운 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원두이기도 하다.

소비자들의 풍요로운 ‘커피 라이프’ 위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

맥심 티오피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맥심 티오피만의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다양한 형태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기존의 캔 형태의 제품 이외에 컵과 패트 형태의 신제품을 발매하며 프리미엄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커피음료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맥심 티오피 컵커피’는 각 제품별로 최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을 달리한 것이 특징이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브라질·케냐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보다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구현했고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은 무설탕 블랙 타입으로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밝고 화사한 커피 향을 표현했다.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운 커피의 맛을 살렸고 풍부한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기존의 라떼 타입 컵 커피 제품보다 덜 달면서도 더 진한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100% 아라비카 원두를 강하게 로스팅하고 기존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대비 커피 추출액 함량을 높여 커피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을 강조하는 한편 단맛은 줄여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맥심 티오피 심플리 스무스’는 미디엄 로스팅한 콜롬비아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제품명처럼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을 강조한 커피음료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미디엄 로스팅한 콜롬비아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제품명처럼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블랙, 가볍게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스위트 아메리카노, 우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부드러운 라떼 등 총 3종 가운데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맥심 티오피 출시 10주년 기념 한정판 발매 및 팝업스토어 운영

한편 동서식품은 올해 맥심 티오피 1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오랜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 한정판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 발매와 더불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만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로 에티오피아산 커피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미디엄 로스팅과 저수율 추출을 통해 부드럽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블랙과 화이트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으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제품 론칭 때부터 함께한 모델 원빈의 이미지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10주년 한정판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10주년 기념 로고는 기존 제품에도 한시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진행한 맥심 티오피 출시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서울 한남동의 ‘맥심 플랜트’ 1층에서 진행됐다. 맥심 티오피 팝업스토어에서는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테이스팅 노트를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맥심 티오피를 찾는 ‘T.O.P Exploring’, 맥심 티오피 블라인드 테스트, 티오피 시그니처 포토월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팝업 스토어 운영 마지막 날이 8일 맥심 티오피 광고 모델인 배우 원빈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날 원빈은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총 12명의 맥심 티오피 팬들에게 맥심 티오피 제품과 선물을 전달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맥심 플랜트 바리스타가 진행하는 맥심 티오피의 리얼 에스프레소 추출에 대한 미니 강연을 들으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옥지성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티오피는 동서식품의 커피에 대한 자부심과 50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제품으로 커피전문점에 비교해도 손색없는 리얼 에스프레소 원두커피”라며 “10년 넘게 맥심 티오피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에게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다양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더욱 맛있는 커피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