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동물복지 훈제란’ 출시
상태바
풀무원, ‘동물복지 훈제란’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8.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복지 훈제란. 사진=풀무원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달걀을 국내산 참나무로 훈연한 ‘동물복지 훈제란’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물복지 훈제란은 염분 등 그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달걀만 훈연해 달걀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국내산 참나무로 훈연해 참나무의 깊은 풍미가 달걀 특유의 비린맛을 잡았다.

동물복지 훈제란은 별도 간을 하지 않는 대신 특제 ‘간장소스’를 동봉했다. 풀무원은 동물복지 훈제란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맛과 점성을 찾기 위해 다양한 소스를 개발, 조합해보며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짠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특제 간장소스는 달걀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최상의 궁합을 보여준다. 또 물엿 같은 점성으로 잘 흐르지 않아 동그란 달걀에 발라먹기 편리하다.

동물복지 훈제란은 유럽식 오픈형 계사(Aviary)를 도입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산란계 동물복지 농장인 ‘풍년농장’을 비롯한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산란계 농장에서 달걀을 공급받아 제조된다.

이정주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동물복지 목초란을 전국 출시하며 국내 식품 업계에서 동물복지를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동물복지 가공란’을 선보인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동물복지 달걀 제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동물복지 훈제란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