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인도에 ‘부산 건축 꿈나무’ 파견
상태바
부산시, 인도에 ‘부산 건축 꿈나무’ 파견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8.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주요 건축대학 방문 및 교류, 주요 건축 답사 등 활동 전개 예정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24일 부산국제교류재단과 함께 부산-인도 청년 건축가 교류 활성화를 위해 부산의 자매도시인 인도 뭄바이 등에 부산 청년 건축 교류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단은 부산건축제에서 선발된 건축 꿈나무 15명, 교수 등 모두 19명으로 구성해 오는 8월 27일부터 9월1일까지 인도의 대표적인 건축도시인 뭄바이와 아메다바드를 방문한다. 

주요 일정은 △2018년 프리츠커 수상자 발크리쉬나 도쉬(Balkrishna Vithaldas Doshi)의 사무실인 산가스 스튜디오 방문 및 네트워킹 △현지 주요 건축기업 방문 및 워크숍 △건축 분야 대표 대학 방문 및 교류를 통한 건축 아이디어 진단 △주요 건축 현장 답사 등이다. 

특히 이번 일정 중 학생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넓히기 위해 부산대학교 건축학과와 뭄바이시 JJ건축대학 간 MOU를 체결하여 향후 교류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도시 간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시 자매도시 인도(뭄바이)와의 신규 공공외교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건축가를 꿈꾸는 건축학도들이 세계 유수의 현지 건축 문화와 현장을 직접 체험하여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